마케팅 업계에서 영향력있는 두 사람이 모여 책을 냈다.
인쇄날짜가 2006년도 1월이다.
(옛 직장 다닐때 동기가 읽어보라고 준 책인데, 이제야 책을 펼쳐들었다. 이 게으름이란~~)
The 22 Immutable laws of Marketing~~
시대가 변하고 나라마다 소비 문화도 다르기때문에 변하지 않는 법칙이 있을까마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22가지 마케팅 법칙은, 기본적이면서도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소개되고 있다.
간략하게 요근래 이동통신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보면서, 위의 법칙들 가운데 몇 가지를 대입해볼 수 있을 듯하다.(비록 비슷한 서비스들을 각 통신사에서 비슷한 시기에 내놓고 있지만 말이다.)
통신사들의 요근래 광고 패턴은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각 사의 이미지(브랜드)를 심는데 주력하는 모습이다. 비단 통신사뿐만이 아니라 기업의 광고들, 특히 대기업의 경우 기업 이미지를 광고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다음의 내용이 그 이유가 아닐까 싶다.
인쇄날짜가 2006년도 1월이다.
(옛 직장 다닐때 동기가 읽어보라고 준 책인데, 이제야 책을 펼쳐들었다. 이 게으름이란~~)
The 22 Immutable laws of Marketing~~
시대가 변하고 나라마다 소비 문화도 다르기때문에 변하지 않는 법칙이 있을까마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22가지 마케팅 법칙은, 기본적이면서도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소개되고 있다.
간략하게 요근래 이동통신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보면서, 위의 법칙들 가운데 몇 가지를 대입해볼 수 있을 듯하다.(비록 비슷한 서비스들을 각 통신사에서 비슷한 시기에 내놓고 있지만 말이다.)
통신사들의 요근래 광고 패턴은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각 사의 이미지(브랜드)를 심는데 주력하는 모습이다. 비단 통신사뿐만이 아니라 기업의 광고들, 특히 대기업의 경우 기업 이미지를 광고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다음의 내용이 그 이유가 아닐까 싶다.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은 제품간의 싸움이라고 여기고 있다. 그들은 장기적으로는 최고의 제품이 승리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 이것은 환상에 불과하다. 객관적인 실체란 없다. 실상도 존재하지 않는다. 최고의 제품이란 것도 없다. 마케팅의 세계에서 존재하는 것은 소비자나 잠재 고객의 마음 속에 담겨 있는 인식이 전부이다. 인식만이 실체이다. 다른 모든 것은 환상일 뿐이다. pp.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