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 비밀은 이런 거야. 매우 간단한 거지. 오로지 마음으로 보아야만 정확하게 볼 수 있다는 거야.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는 보이지 않는 법이야."
2. "네 장미꽃을 그렇게 소중하게 만든 것은 그 꽃을 위해 네가 소비한 시간이란다."
3. "그러나 네가 나를 기르고 길들이면 우린 서로 떨어질 수 없게 돼. 넌 나에게 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사람이 되고, 난 너에게 둘도 없는 친구가 될 테니까."
4. "나를 길들여줘. 가령 오후 4시에 네가 온다면 나는 3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 거야. 그러나 만일, 네가 무턱대고 아무 때나 찾아오면 난 언제부터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할지 모르니까."
5. "나는 해지는 풍경이 좋아. 우리 해지는 구경하러 가. 그렇지만, 기다려야 해." "뭘 기다려?" "해가 지길 기다려야 한단 말이야."
6. "사막은 아름다워. 사막이 아름다운 건 어디엔가 우물이 숨어있기 때문이야. 눈으로는 찾을 수 없어. 마음으로 찾아야 해."
7.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뭔지 아니?" "흠, 글쎄요. 돈 버는 일? 밥 먹는 일?"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란다. 각각의 얼굴만큼 다양한 각양각색의 마음을...순간에도 수만 가지의 생각이 떠오르는데, 그 바람 같은 마음이 머물게 한다는 건 정말 어려운 거란다."
8. "지금은 슬프겠지만 그 슬픔이 가시고 나면 슬픔은 가시는 거니까 넌 언제까지나 내 동무로 있을 것이고, 나와 함께 웃고 싶어질 거야."
9. "사람들은 이 진리를 잊어버렸어." "하지만, 넌 그것을 잊어서는 안 돼. 넌 네가 길들인 것에 대해 언제까지나 책임을 지어야 하는 거야. 넌 네 장미에 대해 책임이 있어."
10. "다른 사람에게는 결코 열어주지 않는 문을 당신에게만 열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야말로 당신의 진정한 친구이다."
회사 휴계실 신문에서 보고 가져왔다. 상표권 분쟁때문에 요근래 말이 많은 "어린왕자"는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베스트셀러로 오랫동안 서점 한 켠을 차지해오고 있다. 모두 의미심장한 내용을 가지고 있지만 특히 7번은 요즘 겪은 일들로 인해 크게 공감이 간다.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팀웍이라는 이름으로 생활하는 회사라는 공간에서 사람과 부딪히지 않고 살아가기는 너무 힘든 일이겠지만, 일하다가 한두번 실망을 하게 된 사람과는 좀처럼 다시 가깝게 지내기가 쉽지 않다.
아직 회사생활의 노하우가 많이 부족한가보다.
인내심도 많이 줄어들고 왜 이렇게 마음만 급한 건지...
(설마 XXX 히스테리는 아니겠지~~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