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가 있다면, 우리의 내일은 더욱 설렐 것이다."
주말내내 방안에서 뒹굴뒹굴...그래도 가끔 바람쐬러 동네 한 바퀴 산책도 하고 장도 보고 아이스커피 한 잔 마시구..
하지만 이런 일들을 혼자 하려니 너무 심심하다는 거..~~ㅋ
그래도 시간되면 꼬박꼬박 배꼽시계는 울리고, 밥 해먹는일은 마냥 귀찮기만 하다. 더워서 입맛도 없고 만들어 놓은 음식도 별로 맛이 없다. 욱~~시간되면 딱딱 밥 차려주는 로봇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이번 주말은 DVD '더 로드'도 빌려서 보고 강풀의 순정만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한상복 작가의 '재미'라는 책도 읽었다. 순식간에 정말 뚝딱 읽어버렸다.
세상에 치여 웃음을 잃어버린 가족이 삶에서 '재미'의 중요성을 깨우쳐간다.
재미있게 살자. 마음을 열면, 여유를 찾아내면 세상은 재발견할 것들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좋은 글귀들.....
진실이 두 얼굴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해. 우리 자신도 그래.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것이지. 훌륭한 측면이 있으면 못난 측면도 있는 거야. 그게 바로 나라는 사실을 인정해야만 해. 그런 다음 어느 쪽을 주로 보느냐에 따라 인생의 길이 바뀐단다. P.146
삶의 진리를 사칙연산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덧셈과 뺄셈입니다. 우리가 처음 수학을 익힐 때와 같습니다. 덧셈, 우리는 스스로에게 부족한 것들을 찾아내어 끊임없이 더해갑니다. 그래서 나날이 발전하는 것이죠. 뺄셈, 기대와 욕심을 덜어낼수록 우리의 마음이 가벼워집니다. 행복을 위해 우리가 가장 주력해야 할 부분은 뺄셈입니다. 덧셈과 뺄셈이 개인적인 것이라면, 곱셈과 나눗셈은 사회적인 것입니다. 여러 사람이 힘을 모으면 곱셈일 때가 많습니다. 서로 다른 생각과 성격, 안목이 어우러지는 게 곱셈입니다. 차원이 다른 결과가 나옵니다. 나눗셈은 기적을 이끌어냅니다. 아무리 거대한 난관이나 시련이 올지라도 나눗셈에는 당해낼 수 없습니다. 여럿이 나누면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립니다. 곱셈과 나눗셈은 감동을 만들어냅니다. p275-276
[재미있게 살아가는 지혜]
1.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르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기꺼이 받아들이렴.
재미를 찾아낼 수 있단다.
2. 아무리 어렵고 힘겨워도 재미를 추구하렴.
즐거움과 보람을 찾아낼 수 있다면 지옥도 천국으로 바꿀 수 있단다.
3. 누군가를 위해 희생한다는 착각을 버리렴.
네 스스로 즐겁게 선택한 것이란다.
4. 작은 재미들을 소중하게 여기렴.
모든 위대한 창조는 그런 사소한 재미들이 모여 이뤄낸 것이란다.
5. 재미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렴.
행복을 연습할 수 있단다.
'재미있게 살자.'